티스토리 뷰

우리는 스테로이드에 대해 보디빌딩에서 불법적으로 경기력을 올리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그 부작용에 대해서만 심각하게 생각하여 그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말 스테로이드는 우리의 생각처럼 위험하거나 기피해야 할 약품일까요? 여기서는 스테로이드란 무엇인지, 주사의 효능, 효과와 부작용, 안전한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로이드의 종류 사용

보디빌딩에서 스테로이드는 남성 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효과를 모방하는 합성 물질을 의미합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처방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운동 능력과 외모를 향상하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오용합니다.

또한 의료적인 측면에서 스테로이드는 호르몬 불균형, 근육 소모 질환, 사춘기 지연과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개인을 도와줄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테로이드에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부신 피질 호르몬)와 아나볼릭스테로이드(남성 호르몬의 일종)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주사 효능 효과

코르티코는 천식, 감기 폐렴, 근막염, 알레르기, 관절염, 알레르기 같은 질환에 처방되는 항염증제입니다. 많이 사용하게 되면 면역반응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복용법대로 정해진 기한 내에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적정량을 사용하게 되면 면역억제에 효과적입니다. 면역 체계가 실수로 건강한 조직을 공격하는 특정 자가면역 질환은 스테로이드 사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면역 반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루푸스, 다발성 경화증,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질환은 스테로이드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문제점과 질병 진행이 개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장기 이식 영역에서도 스테로이드는 장기 거부반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기 이식을 받는 사람의 면역 반응을 약화시켜, 신체가 새로 이식된 장기를 수용하도록 하기 위해 면역억제 스테로이드 약물을 투여받습니다. 이것은 이식 수술의 성공률을 크게 높이고 이식 수혜자의 전반적인 예후를 향상합니다.

아나볼릭은 근육량과 강도를 높여주지만, 남녀 모두에게 심각한 부작용( 고횐이 작아지거나, 월경을 하지 않게 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부작용 안전한 사용법

스테로이드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며, 근육량 증가, 회복 개선, 운동 능력 향상과 같은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가 처방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를 오용하면 간 손상, 심혈관 문제, 기분 변화 및 공격성과 같은 정신과적 영향을 포함하여 심각한 건강상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물질을 부적절하게 투여하면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여 신체의 자연적인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정해진 용법대로 정해진 기간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본인판단으로 스테로이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