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탁기가 세탁 중에 물이 바로 빠지 지거나 배수가 안될 때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세탁기 물이 바로 빠져요 같은 상황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가 안될 때 원인, 각 회사별 as 센터과 안전한 세탁기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탁기 물이 바로 빠져요 배수 안될때 원인
수도 공급 문제: 가장 흔한 이유는 수도 공급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수도 밸브가 닫혀 있거나 호스에 구부러짐이 있거나 수도 입구 필터에 막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장 난 수도 공급 밸브: 수도 공급 밸브는 물의 유입을 제어합니다. 만약 이 밸브가 결함이나 고장이 있는 경우 충분한 양의 물이 기계에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수 문제: 기계가 물을 너무 빨리 배수하거나 배수 시스템에 막힘이 있으면 사이클 동안 충분한 양의 물을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펌프 문제: 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기계 내에서 물을 올바르게 순환시킬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센서 또는 압력 스위치 고장: 기계에는 물의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나 압력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가 고장 나면 물의 수위를 정확하게 감지하지 못하고 기계가 이르게 멈출 수 있습니다.
내부 누수: 내부 누수도 기계에서 물이 배수되어 사이클 중에 부족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배수가 안 될 때면 수도 공급, 호스, 밸브 및 배수 시스템을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식별하거나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전문 기술자에게 as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각 회사별 서비스센터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안전한 세탁기 사용법
1. 수평 맞추기 :세탁기는 회전하는 가정용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제품 수명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수평성입니다. 세탁기가 수평이 맞지 않으면 소음, 진동, 시간이 소요되며 제품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세탁기 고장은 세탁기를 수평으로 조절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바닥이 배수를 위해서 경사가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설치 시에는 세탁기를 설치할 표면을 확인하고 평평한 지 확인합니다. 흔들리거나 기울어지는 표면에서는 세탁기가 안정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평을 맞출 때에 벽돌, 목재 판, 우유판 및 바닥 판은 소음과 진동에 매우 해로우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세탁기에는 세로로 조절 가능한 고무다리 또는 조절기가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조절기를 사용하여 세탁기를 수평으로 조절합니다. 조절기를 회전하여 세탁기의 각 코너를 들어 올리거나 내려 조절합니다.
조절기를 조정한 후에는 수평이 잘 맞춰졌는지 확인합니다. 수평계나 수평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여 각 측면의 높이를 확인합니다.
각 코너의 조절이 완료되면 세탁기의 각 다리 또는 조절기를 잠그고 안전하게 고정합니다.
세탁기 설치는 반드시 단단하고 수평한 바닥에 설치해야 하고 벽에서 적어도 2cm 이상 떨어뜨려야 합니다. 설치 후에는 세탁기가 작동할 때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2. 세제의 적절한 사용 : 세탁기의 수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용 설명서에 명시된 양의 세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럼 세탁기의 경우 가능하면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세제를 첨가하면 세제 잔여물이 남아 거품이 증가하여 작은 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한 번에 너무 많이 빨지 말기: 세탁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한 번에 너무 많이 세탁하면 안 됩니다. 최적의 세탁 효과를 위해서는 세탁기 문의 중간쯤 정도가 적당합니다. 세탁물이 너무 많으면 세탁수를 사용하는 데 어렵고, 세탁물이 너무 적으면 세탁물이 한 곳에 모이면서 세탁기의 균형 잡힌 회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드럼 세탁기의 특성상 드럼으로 세탁하는 것이기 때문에 떨어뜨림 소음이 발생하지만, 세탁기를 단추로 매거나 지퍼를 잠그면 소음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4. 세탁 후 청소 및 건조: 배수 필터 등에 모이는 세탁물 이물질은 배수 기능을 저해하므로 평균적으로 3개월에 한 번 정도는 청소해야 합니다.
세탁기를 사용한 후에는 오래 사용하지 않더라도 세탁기 입구 주변의 회색 고무(실)와 문에 생긴 습기를 제거하여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합니다.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문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