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코입 턱 얼굴 비대칭으로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수술이 아니라 교정이나 운동을 통해 안전하게 비대칭을 해결하고 싶은 신 분들을 위해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눈코입 턱 얼굴 비대칭 유형과 수술 비수술 운동방법을 통한 교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눈코입 턱 대칭
얼굴을 비롯한 우리 몸의 비대칭은 100% 대칭상태로 만드는 것은 수술로도 불가능한 일이라고 합니다. 최대한 대칭에 가깝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입이나 턱의 비대칭으로 고민하다가 치과를 방문해 교정을 받는 사람들도 있는데 사실 이 방법은 단기적으로 교정된 것처럼 보이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을 반복하다 보면 결국 시간이 흐르다 보면 원래대로 돌아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우리 몸의 뼈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얼굴 턱의 비대칭은 두개골, 목뼈와 척추 골반의 비대칭으로 연결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두개골, 목뼈, 척추, 골반이 바른 위치에 있다면 대부분의 얼굴의 비대칭도 해결되는 것입니다.
얼굴 안면 비대칭 유형
골격성: 두개골이 비대칭인 것으로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뉩니다. 선천성은 태어났을 때부터 두개골이 비대칭으로 안면 신경마비를 가지고 태어나는 등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후천성은 성장기에 사고를 당하거나 충격을 입거나 잘못된 자세로 계속 살다 보면 두개골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치아 : 타고나기를 치아 개수가 다르게 태어나거나, 충치나 사고등으로 발치를 하는 등 치아 개수가 달라지면서 치아 구조상 문제로 비대칭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 습관적으로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다 보면 한쪽 근육만 과하게 발달되어 비대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조직성: 근육성 비대칭과 함께 생길 수 있습니다. 한쪽만 근육을 사용하다 보면 그 근육에 붙어있는 연조직의 부피도 빨리 꺼지다 보니 자주 사용하는 쪽 얼굴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수 있습니다.
기능적: 치아 문제로 한쪽으로만 씹거나, 습관적으로 한쪽으로 돌아서 자거나 턱을 괴다 보면 생길 수 있습니다. 입을 열거나 다물 때 턱에서 딱 소리가 난다면 턱관절 장애는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비수술 운동방법
안면비대칭의 유형에서 확인했다시피 타고나기를 뼈의 길이가 현격히 차이나는 경우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경우는 수술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개선한수 있습니다.
우리의 두개골은 골반까지 이어져있기 때문에 목이나 허리 골반에 비대칭이 있으면 두개골도 함께 틀어지면서 결국엔 얼굴의 비대칭도 함께 진행되는 것입니다. 뼈와 근육의 위치를 다시 원래의 위치로 돌려놓을 수 있다면 비대칭을 해결하는 것도 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전신의 정렬을 통해 가능합니다. 추나요법, 도수 교정 치료 등의 전문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해결할 수도 있지만, 조금 느리더라도 집에서 직접 운동을 통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